[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유상호)이 12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에서 온라인으로 펀드에 투자할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면제되는 판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이벤트 대상펀드는 한국투자네비게이터중국본토증권펀드(H,UH)를 비롯해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하나UBS First Class 에이스증권펀드, JP모간러시아증권펀드, JP모간중동&아프리카증권펀드, JP모간천연자원증권펀드, JP모간브라질증권펀드, 신한BNPP봉쥬르차이나오퍼튜니티증권펀드, 블랙록글로벌자산배분증권투자펀드 등 국내외 다양한 지역과 섹터로 구성된 10개이다.
이번 대상 펀드 모두 선취판매수수료가 있고 매년 내는 보수는 낮은 'Class A'형이기 때문에 판매수수료 무료펀드에 가입하면 투자자는 비교적 낮은 보수만을 부담하게 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국투자네비게이터중국본토증권펀드에 1000만원 투자할 경우 약 10만원에 해당하는 판매수수료가 절감된다.
이석로 한국투자증권 eBusiness기획부 상무는 "판매수수료 무료펀드의 가장 큰 장점은 장기투자 시 판매보수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라며 "장기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판매수수료 면제 펀드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판매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함께 '새봄맞이 Zero&Down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펀드몰인 금융상품백화점을 통해 판매수수료 무료펀드나 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 전용펀드를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