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금융투자협회는 멕시코, 브라질, 러시아, 폴란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5개국의 금융산업과 금융시장현황 조사자료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조사자료는 국가별로 경제 및 산업, 금융산업과 금융시장, 세제, 외국인 투자정책 및 규제, 우리나라의 진출 방안 등 크게 5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증권산업과 자본시장 분야에서는 최근 시장동향과 이슈, 외국금융기관의 진출입 요건, 관련 법규 및 현지 연락처를 찾아볼 수 있다.
이 자료는 28일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개최하는 이머징마켓 5개국 진출방안 세미나에서 조사자료로 배포되며 29일부터는 협회 21층 이머징마켓지원센터로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금투협은 금융업계의 이머징마켓 진출지원을 위해 이머징마켓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그동안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카자흐스탄, 터키, 헝가리, 등 9개국에 대한 조사자료집을 발간했으며 2006년부터 매년 이머징마켓 금융투자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자본시장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업계의 해외진출지역(중국, 일본)에서 한국자본시장설명회를 개최하여 장기 안정적인 해외자금의 유치활동을 진행했으며,아시아 투자자교육 연맹(AIFE)을 창설,금융투자회사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