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SSG닷컴이 올해 신규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23일부터 3개월 동안 '쓱세권'이란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 신규 영상 광고를 TV 채널과 유튜브 등에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SSG=쓱' 광고 이후 매년 발표되는 SSG닷컴 영상은 독특한 감성으로 유행을 만들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광고는 SSG닷컴의 전속 모델 공유, 공효진이 다시 호흡을 맞췄고, 메시지 전달에 중점을 둔 광고 콘셉트에 맞게 내레이션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다.
'쓱세권 론칭' 편과 '새벽 배송' 편이 23일부터 공개되고, 일주일 후인 30일부터는 '친환경 배송' 편, '콜드 체인' 편, '배송 시간' 편까지 총 다섯 편의 광고를 차례로 선보인다.
가장 중심이 되는 '쓱세권 론칭' 편에서는 '대형마트 끼고, 백화점 들어서 있고 넘치는 신선식품과 원하는 물건들이 세 시간 단위로 오가는 곳'이란 공유의 내레이션을 통해 SSG닷컴에 접속하면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쓱세권'이란 단어에 빗대어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전체적인 광고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배경음악은 데이비드 최(David Choi)의 'This and That is Life'로 도시의 평범한 일상을 세련되면서도 발랄한 느낌으로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공감'과 '실생활'이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일상 속으로 스며든 SSG닷컴을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일상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SSG닷컴의 장점을 따뜻하면서도 잔잔하게 표현해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쓱세권'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쓱매물'이란 표현을 활용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쓱세권'에서 사는 고객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내용을 '쓱매물'로 재치 있게 나타냈다.
우선 26일 오전 9시까지 '우리동네 쓱매물 마켓' 코너를 통해 매일 20개의 새로운 '쓱매물'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CC콜렉트와 쥬크(ZOOC) 더블트렌치코트 등 30여종의 의류가 최대 67%까지 할인되며, 마시모두띠 향수 컬렉션, 엘라코닉, 휠라 운동화 등 60개 상품이 마련된다. 최대 1만원 한도의 10% 적립 쿠폰도 증정한다.
또 26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2일 자정까지 '쓱매물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 S머니 50% 적립 쿠폰을 시간대별로 선착순 발급하며, 10% 적립 쿠폰은 매일 1회 발급할 수 있다. 이 기간 매일 새로운 20개의 쓱매물 상품도 업로드된다.
SSG닷컴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쓱배송'을 이용한 일상사진을 '#쓱세권#SSG닷컴#쓱세권에서사는이유'란 해시태그 3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다음 달 30일 추첨을 통해 LG트롬 스타일러와 애플 에어팟2, S머니 등을 증정하는 '쓱세권 해시태그' 이벤트도 운영한다.
SSG닷컴 '새벽 배송' 편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SSG닷컴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