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앞서 두 번째 선공개 곡 발표 일자를 확정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4분할된 컷 화면을 게재하며 오는 28일 'How You Like That'에 이은 신곡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YG 측은 이번 신곡이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에 이은 새로운 협업곡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음악시장에서는 어떤 아티스트가 참여했을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그룹은 지난 6월 'How You Like That'으로 국내외 음악 차트, 유튜브에서 K팝 신기록을 세워왔다.
'How You Like That'은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비롯해 음악방송 13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33위 등 K팝 걸그룹 새 기록을 세웠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구독자 수는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올랐다.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 앨범은 오는 10월2일 발표된다.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