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치찌개·된장찌개도 편의점서 즐긴다
세븐일레븐, 한국인 식문화 반영 '찌개 도시락' 2종 출시
2016-01-21 09:54:10 2016-01-21 09:54:23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집밥처럼 든든한 '김치찌개 도시락(558g·4500원)'과 '된장찌개 도시락(600g·4500원)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집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도시락으로 구현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김치찌개 도시락'은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소시지야채볶음, 유채나물볶음 등 반찬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주 반찬인 김치찌개는 두툼한 돼지고기와 숙성된 김치로 끓여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된장찌개 도시락'은 전통식품 성명례 명인의 된장과 국내산 된장을 양지삼겹과 함께 자작하게 끓여내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맥적구이, 카레감자채, 콩나물무침 등 된장찌개 포함 총 7가지 반찬으로 구성됐다.
 
또 세븐일레븐 찌개 도시락 2종은 별도의 용기를 사용해 따뜻한 찌개를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말까지 생수 500ml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부터 생산되는 모든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등 푸드 상품에는 명품쌀 품종 중 한 종류인 '삼광쌀'을 사용한다. 더 맛있고 품격있는 푸드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단일미 취반'을 도입했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도시락담당 MD는 "국과 찌개를 선호하는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해 찌개 도시락을 개발하게 됐다"며 "맛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생각하는 꽉찬 한끼식사가 되도록 다양한 도시락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의 신상품 김치찌개 도시락(왼쪽)과 된장찌개 도시락(오른쪽).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