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 인적성, 내달 9일 시행…'스피드'와 '정확성' 둘 다 잡으려면
2017-03-29 14:45:29 2017-03-29 14:45:29
내달 9일 CJ그룹 채용과 관련해 CJ그룹의 인적성 검사인 CAT와 CJAT가 시행된다.
 
CJ그룹 인적성은 난이도는 평이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기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CJ에서 배급한 역사 관련 영화 포스터 3개를 놓고 시대순으로 나열하라는 등 문화 콘텐츠 관련 문제들도 출제 된 바 있다. 따라서 CJ그룹 지원자는 2주도 채 남지 않은 기간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훈련을 해야 한다.
 
이 가운데 '2017 해커스 CJ 종합적성검사'가 CJ 인적성 합격에 도움을 주는 교재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교재에는 '시간 관리 전략'과 '3일 완성 학습플랜'이 수록돼 스피드와 정확성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55분 안에 95문항을 풀어야 했던 작년 하반기 CJ 인적성은 한 문제 당 35초를 잡고 풀어야 했다. 따라서 시간 관리가 인적성 합격을 좌우한다. 이를 위해 교재 내 수록된 '시간 관리 전략'은 유형별로 전략이 세분화 돼 있어, 문제 당 권장하는 소요시간과 어려운 문제 대처법 등을 알려준다. 스킬을 어느 정도 습득하면, 'Speed up 연습문제'를 풀며 이를 체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간 단축만큼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를 위해 '3일 완성 학습플랜'을 선보여 유형 공략으로 이론을 탄탄히 하고, 실전 모의고사로 실전 감각을 극대화한 후 최종 마무리까지 끝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재 내 수록된 ▲SPEED UP 연습문제 쿠폰 ▲CJ 동영상 강의 30% 할인쿠폰 ▲대기업 인적성 온라인 모의고사 50% 할인쿠폰을 활용하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해커스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CJ 인적성+면접 인강 가격혁명 프로모션'을 통해, CJ그룹의 채용 전 과정을 대비할 수 있다.
 
해당 커리큘럼은 해커스잡 영역별 스타강사진의 인적성 강의로 CJ 인적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후 진행되는 면접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인적성 기초강의 2종(기초 수리, 기초 수리&공간 사무지각)'과 'CJ 온라인 모의고사 vol 1&2'를 증정한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