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금융투자상품 분쟁조정을 한눈에
2010-07-04 12: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투자자들이 주가연계증권(ELS)나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과 관련한 분쟁조정, 판례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자가 발간된다.
 
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는 4일 금융투자상품 관련 분쟁조정 사례와 판례 등을 모아 엮은 '행복 금융투자 길라잡이'를 발간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www.kofia.or.kr)에도 원고 전문이 게시된다.
 
안광명 금투협 자율규제위원회 위원장은 "지난해 발간본에 비해 최근에 늘어나고 있는 펀드나 ELS 불완전판매 사례를 보강하고 전통적인 분쟁유형인 일임·임의매매, 전산장애 부분도 최근 사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외 책자에 다양한 삽화 등을 삽입해 일반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금융투자회사 종사자들도 영업현장에서 업무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금투협은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강화된 투자자보호 제도, 금융 투자상품 개념, 분쟁발생시 대처요령, 피상속인 금융거래 조회나 무료 변호사법률상담 서비스 안내 등도 수록해 책자가 투자자들에게 안심하고 금융투자를 할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