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롤 월드컵' 주제곡 부른다…K팝 그룹 처음
2023-09-27 13:10:50 2023-09-27 13:10:5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K팝 그룹으로는 최초로 'LoL(롤) 월드 챔피언십'의 주제곡을 부릅니다.
 
27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가 부른 라이엇 게임즈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갓즈(GODS)'는 오는 10월4일 오후 2시 공개됩니다.
 
뉴진스는 K팝 그룹으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이 대회의 주제곡을 부릅니다. 앞서 K팝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소연이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가상 아이돌 'K/DA'가 '팝/스타즈(POP/STARS)'를 부른 적이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 세바스티안 나잔드(Sebastien Najand)와 '레전즈 네버 다이(Legends Never Die)', '라이즈(RISE)',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OST 등에 참여한 그룹 '마코(Mako)'의 알렉스 시버(Alex Seaver)가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번 가창은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이자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이 발표되기 시작한 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롤 주제곡에는 그간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릴 나스 엑스(Lil Nas X) 등 글로벌 스타들이 참여해왔습니다. 어도어는 "데뷔 1년 만에 이처럼 월드클래스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뻗은 세계적인 위상과 영향력을 재차 입증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진스. 사진=어도어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