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약산업전략연구원(PSI) 홈페이지)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제약산업전략연구원(PSI)은 글로벌 생태계 조성 및 혁신성장을 위해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네트워크(KSBPN)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제약산업전략연구원은 바이오헬스산업의 가치사슬 전 주기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PDO(Pharmaceutical Development Organization) 모델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의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진출과 신약개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민간 연구·컨설팅 기관인데요.
한국-스위스 바이오제약네트워크는 스위스 소재 제약, 바이오사에 재직 중인 한인 전문가 (SMEs Subject Matter Experts)와 연구원으로 구성된 비영리 제약바이오 발전협의체로 회원간 연결 및 교류를 기반으로 전문 분야 활동을 통해 양국의 제약 바이오 산업 교류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모임입니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스위스, 유럽 등 글로벌 진출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태계 조성 및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입니다.
구체적으로 한-스위스(유럽 등) 기업 간 협력 및 네트워킹을 기반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 체계를 구축하고 산·학·연·병 현장의 최신 지식과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확대, K-바이오헬스 혁신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바이오헬스기업의 지원 정책(안)수립 및 정책제언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