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종화기자]
한국공항(005430)(주)이 3일 농협강원지역본부로부터 `농촌사랑 1사1촌상`을 수상했다.
농촌사랑 1사1촌상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와 농협중앙회가 주관해 농촌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도농교류 증진과 농촌사랑 운동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단체, 마을을 선정해 수여한다.
한국공항(주)는 지난 4월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바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농번기 일손돕기를 비롯 마을 특산물 판매, 마을 펜션 이용 등 자매마을과 돈독한 우정을 쌓아 가고 있다.
이명기 한국공항(주) 대표이사는 "1사1촌 운동이 확산돼 도농간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사회가 되기 바란다"며 "직원 하계 휴양소, 가족 단위 농촌 생활체험, 회사 워크숍 등을 자매마을에서 개최해 농가소득에도 기여하고 직원 사기도 함께 올리겠다"고 밝혔다.
한국공항(주)는 지난 3월 사내 자원봉사단 `함사세 (함께 사는 세상)`의 출범 이후 임직원들이 1000원 미만의 급여를 모아 이웃에 기부하는 `끝전 모으기 운동', 지역 보육원 봉사활동,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바자회 개최 통한 수익금의 전액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주)는 인천국제공항 등 국내 전 공항에서 항공기 지상조업 서비스·급유·항공화물 조업과 프리미엄 생수인 한진제주퓨어워터, 제주민속촌, 지게차 렌탈사업, 광산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스토마토 김종화 기자 just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