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PA 2024 전시장 전경. (사진=J-EXPO)
[뉴스토마토 임삼진 객원기자] AI와 전자 제조 기술의 최전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25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SSPA 2025)’ 전시회가 오는 4월2일부터 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165개 참가 업체와 550개 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됩니다.
SMT(표면실장기술)와 전자 제조 토털 솔루션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세미텍, 야마하, 후지 등 글로벌 칩마운터 업체들이 최신 제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AI 기술이 전자 제조업에도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MES,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들도 참가해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전문 세미나·부대 행사도 풍성
전시회 기간 중 다양한 전문가 세미나와 부대 행사가 마련됩니다. 한국실장산업협회(KPIA)에서 주관하는 ‘첨단 전자실장 기술 및 시장 동향 세미나’, 한국산업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SMT/PCB 불량유형별 분석대책 실무’, IPC KOREA에서 주관하는 ‘IPA-A-610K 표준 제/개정 위원회 정기회의’, 그리고 전시회 참가업체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참가업체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들도 전시회 기간에 개최됩니다.
관람객 편의 강화…무료 셔틀버스 및 회원제 도입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광교중앙역, 광명역, 동탄역, 대구, 구미 등 주요 거점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특히, 대구 및 구미 노선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SSPA MEMBERS’ 회원제가 도입되어 산업 동향 정보 제공, 구인·구직 게시판 이용, 전시회 사전 등록 자동 처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 및 전시회 무료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smartsmt.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삼진 객원기자 isj2020@kosns.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