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SK텔레콤(017670)(총괄사장 하성민)이 삼일절을 맞아 스마트폰 국기 게양 애플리케이션 '태극기 휘날리며'를 출시했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삼일절, 광복절 등 국기 게양일에 맞춰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자동으로 태극기를 게양해주는 앱이다. 이주식 SK텔레콤 뉴비즈 부문장은 "최근 점차 사라지고 있는 국기 게양 문화를 되살리고 모바일 시대에 맞춰 많은 국민들이 항상 휴대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국기 게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개발됐다"고 밝혔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국기 게양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태극기의 역사와 유래, 태극 문양과 4괘의 의미, 보관·관리법, 세계의 국기 등 태극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아울러 국기에 대한 맹세와 애국가 MP3 파일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국기게양일 하루 전날 사용자의 트위터, 페이스북에 국기 게양일임을 알려주는 게시글을 자동으로 올려주고, 지인들에게 SNS 메시지로 각 국기 게양일의 의미를 알릴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SK텔레콤은 국기 게양 실천의 의미를 제고하고자 '태극기 휘날리며' 서비스 다운로드시 건당 50원씩을 적립, 10만 건에 도달하면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태극기 휘날리며' 앱은 25일부터 SK텔레콤의 T 스토어(
www.tstore.co.kr)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3월 중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