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는 오는 17~1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스마트 모바일 디자인 솔루션 및 시장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004년 이후 '모바일 비디오 서밋', '모바일 디자인콘'의 이름으로 매년 진행돼온 이 세미나는 각종 스마트기기 시장의 확대를 감안, 올해부터 '스마트 모바일 디자인콘'으로 개명해 급변하는 모바일기기들의 기본 설계·기능 관련 통합적인 솔루션을 논의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034220)는 이번 세미나에서 아몰레드(AMOLED) 대비 실소비전력이 낮고,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폰용 AH-IPS(Advanced High Performance 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소개한다.
회사는 세미나에 참석한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한 데모 시연으로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스웨덴의 모바일 이미징 솔루션 업체인 스칼라도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이미지 촬영과 검색, 편집을 완벽히 처리하는 이미징 캡처 기술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미국의 터치스크린 솔루션 전문 업체인 싸이프레스는 스마트기기 터치스크린에서 디스플레이 노이즈 없이 최대 응답 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데모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또 기존의 프로그래밍 코딩 방식이 아닌 GUI(Graphic User Interface) 방식의 디자인 도구로 앱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원더풀 소프트의 신 기술 시연·활용 전략도 함께 소개된다.
김홍덕 아이티컨퍼런스 대표는 "스마트 기기에서 소프트웨어 설계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지만 디스플레이 소비전력과 해상도, 모바일 오디오 등 하드웨어적 핵심 기술도 통합적으로 다룸으로써 설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되며, 세미나 등록 관련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it-conference.net)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