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부, 기초과학연구원·한국임업진흥원 공공기관 지정
2012-05-08 09:38:44 2012-05-08 09:39:22
[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기획재정부는 기초과학연구원을 기타공공기관으로, 한국임업진흥원을 준정부기관으로 신규지정했다고 8일 밝혔다.
 
기초과학연구원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기초과학 연구를 통한 창조적 지식과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 설립됐다.
 
올해 1월 설립된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청 소속 국립산림과학원의 일부기능 법인화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임업 기술 실용화, 산림경영정보 및 임산물 생산 유통·정보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들 기관은 신규 공공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경영의 투명성 확보와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해 공공기관 운영법에 따라 관리 받는다.
 
아울러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인 알리오에 주요사업, 경영성과 등을 공시해야 하고, 고객만족도 조사를 받게 된다.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임업진흥원은 예산편성 등 경영관련 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내년 3월부터 6월까지 실시하는 경영실적 평가를 받는다.
 
이날 공공기관 추가지정으로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상 관리대상 공공기관은 공기업 28개, 준정부기관 83개, 기타공공기관 177개로 총 288개가 됐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