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오프라인 마케팅 확대
2013-05-17 11:21:43 2013-05-17 11:24:23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사례는 종종 있었지만 최근 온라인몰이 오프라인과 연계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PC나 모바일을 거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도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옥션은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으로 캠핑장과 캠핑용품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철없는 캠핑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제1회 옥션 철없는 캠핑'은 이벤트 기간 100가족 모집에 총 5만여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다음달 1일부터 1박2일 동안 인천에 있는 오토캠핑장에서 '제2회 옥션 철없는 캠핑' 이벤트를 개최하며 1회보다 사은품을 대폭 확대한다.
  
오는 19일까지 옥션 사이트(www.auction.co.kr)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당첨 결과는 22일 발표한다.
 
이밖에도 지난달 피자헛과의 제휴로 '하이스쿨 피자포스' 행사를 열고 1995~1997년에 출생한 고등학생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옥션 모바일에서 피자 무료쿠폰 1만개를 증정했다.
 
지마켓은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쇼핑의 기준'을 주제로 새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번화가와 야구장,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모바일 지마켓 이용 고객에게 장소와 시간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4일 멀티플렉스 CJ CGV(079160)와 제휴해 강남, 명동, 상암, 용산 등 수도권 주요 10개 지점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설했다.
 
앞서 1월 CGV 영화관에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에게 모바일쇼핑 할인쿠폰, 팝콘세트, 영화 예매권 등 경품을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영화관에서도 지마켓을 만난다'란 콘셉트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모델인 빅뱅 멤버와 함께 가상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빅뱅 맴버들의 움직임을 동영상으로 구현해 마치 영화관에서 실제로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또한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5000원 할인쿠폰과 함께 즉시 추첨으로 영화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팝콘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소정 지마켓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각종 혜택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제공한다는 취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월 1~2차례 페이스북 뷰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닷컴 뷰티넘버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ottebeauty)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공지에 댓글을 달면 무작위 추첨으로 참여자가 결정된다.
 
각종 화장품 정보와 메이크업 노하우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여성 고객에게 인기 행사로 자리 잡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스타리프트 뷰티클래스가 열렸다.
 
지난 10일부터는 매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롯데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형 뽑기 게임과 게임플레이 모습의 사진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면 추가 이벤트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지마켓 CGV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지마켓)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