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기획재정부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3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네번째인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2014년도 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97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부스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상담을 하고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기관에 새로이 도입되는 스펙초월 채용과 시간제 일자리 등 소개를 위한 특별채용관이 별도로 마련되고, 참가자들에게 입사 선배와의 멘토링, 모의면접, 취업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박람회 첫날 오후에는 기획재정부 2차관과 공공기관 CEO 및 청년패널이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박람회 방문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난 2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job.alio.go.kr)를 운영해 박람회 참여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27일 현재 5200명이 등록했다.
기획개정부는 향후 홈페이지에 이번 박람회에서 제공된 채용정보 수록 책자, '디렉토리북'을 등재할 계획이다.
한편, 박람회는 기획재정부 주최,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주관하며 고용노동부와 청년위원회, 한국방송공사(KBS)가 후원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