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녹색성장기업 지원 대출상품 출시
2009-02-23 15:28: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유진기자]국민은행은 녹색 관련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리우대와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KB Green Growth Loan' 을 24일 출시한다.
 
지원대상은 신용상태와 사업성이 양호한 기업으로서 ▲ 친환경상품 제조기업 ▲ 신·재생에너지 전문 등록기업 ▲ 일반 및 지정 폐기물 재활용업체(중간처리 및 최종처리업체) ▲ 녹색제품 구매 협약 체결업체 ▲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자격(ISO 14000) 인증업체 이다. 
 
운전자금은 소요자금 범위내,  시설자금은 소요자금의 90% 범위내에서 지원하며 영업점장 전결로 연 0.5~1.33% 포인트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상품 출시 배경에 대해  "대출이익의 0.5% 해당액을 연간 1억원 이내에서 녹색성장 발전기금으로 기부해 녹색경제 기반구축에 기여하는 사회 기여형 대출상품으로 개발됐다" 고 설명했다.
 



◇ 국민은행 창구 직원이 24일 출시하는  'KB Green Grower Loan'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정유진 기자 yj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