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정상어학원'과 함께 교육 O2O 추진
서비스 경쟁력 향상 위한 상호 협력 예정
2016-02-18 10:21:25 2016-02-18 10:22:10
NHN엔터테인먼트(181710)가 17일 '정상어학원'을 운영하는 정상제이엘에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양사는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NHN엔터 김동욱 페이코사업 본부장과 정상제이엘에스 노광진 IT본부장이 참석했다.
 
◇17일,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NHN엔터 김동욱 페이코사업 본부장과 정상제이엘에스 노광진 IT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가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정상제이엘에스는 맞춤형 영어몰입교육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춘 최적의 성과영어를 표방하며 온·오프라인 영어교육, 출판 및 유통, 유학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확대하고 이와 연계된 서비스로 학원 관리 서비스 '유니원'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유니원은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관리 서비스로 ▲출석·지각·결석 관리, ▲셔틀버스 위치 실시간 조회 ▲교육비 모바일 청구서 전송 및 수납관리 ▲알림장 기능 등 학원 운영 및 학원-학부모 소통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와 정상제이엘에스는 교육사업에 O2O(Online to Offline)를 접목시킨 서비스를 함께 추진한다.
 
노광진 정상제이엘에스 IT본부장은 "정상어학원의 풍부한 교육노하우와 NHN엔터테인먼트의 IT기술을 융합해 '실력향상을 이끄는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사업 본부장은 "'유니원'은 어느 교육기관이든 도입하고 싶어할 만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꾸준히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어학원인 정상어학원과의 협력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유니원의 학원 관리 및 소통 기능과 페이코의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