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005830)는 각종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안내 등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알림톡’서비스를 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은행,신용카드,보험회사,택배회사 등이 주문,결제,입출금,보험계약안내,배송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부화재 고객들은 기존의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동부화재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높은 보안성을 가진 카카오톡 메시지를 사용함으로써,스팸, 스미싱 등에 대한 걱정 없이 더욱 안심하고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장문의 내용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알림톡창의 검색기능을 활용해 과거 메시지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은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알림톡창 상단에 있는‘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문자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동부화재는“이번 서비스를 통해 동부화재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만족도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고객행복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앞장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