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net)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pb.plaync.co.kr)’가 14일 오후 2시부터 16일(일) 오후 10시까지 3일간 2차 프리 오픈베타테스트(Pre-O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 걸쳐 실시됐던 클로즈베타테스트와 1차 프리 오픈베타테스트에 이은 3차 테스트로, 정식 오픈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의 성격이 강하다.
2차 프리 오픈베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클랜 아지트 연동과 최적화를 통한 사양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게임 안에서 클랜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게임포털 플레이엔씨(www.plaync.co.kr)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커뮤니티 ‘아지트’가 생성되는데, 이를 통해 클랜원들간의 커뮤니티 강화와 일정 관리 등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이후 클랜전 등을 진행할 때 번거로운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서도 일정과 전적 관리가 가능해 많은 유저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시스템 최적화를 이루어낸 결과 국내에 보급된 개인용 PC의 대다수가 포함되는 사양으로, 좀더 많은 유저들이 포인트 블랭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 밖에도 캐릭터 디자인의 미세한 변경과 그래픽 이펙트 추가 등으로 특유의 강렬한 타격감을 한층 더 보강한 포인트 블랭크는, 3일간의 2차 프리 오픈베타테스트가 종료된 후 이틀간의 최종 점검기간을 거쳐 3월 19일(수) 오전 10시에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2차 프리 오픈베타테스트와 곧이어 이어지는 오픈베타테스트에는 플레이엔씨 계정이 있는 15세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