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나윤주기자]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이몽룡)가 다음달 1일부터 HD채널 6개를 추가 런칭한다. MBC LIFE(HD zone 137번), CH.T(HD zone 110번), NHK WORLD(HD zone 97번), 키즈톡톡HD(HD zone 80번), 스카이초이스HD 2개 등이다.
이로써 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유료방송 가운데 가장 많은 총 61개의 HD채널을 서비스하게 된다.
MBC LIFE는 생활문화, 다큐멘터리 채널로 100% HD로 제작돼 고화질을 자랑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HD 런칭 특집으로 종이의 개발과 전파의 흔적을 추적한 문명 다큐멘터리 '페이퍼로드'를 비롯해 '인문기행 중국', '인사이드 라이프' 등을 방영할 예정이다.
MBC LIFE는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과 함께 프로야구도 중계해 스카이라이프 HD 가입자들은 MBC ESPN, SBS SPORTS, KBSN SPORTS, MBC LIFE를 통해 프로야구 전 경기를 HD로 볼 수 있다.
CH.T는 여행, 축제정보 채널로 개국을 기념해 한류스타를 찾아 한국에 해외 팬들의 여행기인 '드림스 컴 트루-1부 오지호편'을 비롯해 '윤하, 일본을 담다', 한국 소설가들의 여행 다큐멘터리 '문명기행' 등을 방영할 예정이다.
NHK WORLD는 일본 NHK의 국제방송 채널로 뉴스, 다큐멘터리, 문화, 라이프스타일 등 일본 국내외 소식을 영어로 전하는 종합정보 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의 자체 채널인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채널 '키즈톡톡 HD'는 다음달부터 HD로 전환 방송된다. 스카이라이프는 어린이 전용 채널로는 유일하게 HD로 즐길 수 있는 어린이채널이라고 전했다.
이 채널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인 뽀로로 시리즈 'Pororo3'을 국내 최초로 영어버전 HD로 즐길 수 있으며, 이밖에도 'Animal Mechanicals', 'Little Princess' 등 인기 HD애니메이션이 방영될 예정이다.
또 '가장 빠른 TV영화관'을 표방하는 스카이초이스(SkyLife HD 201~216번)도 HD채널을 2개 추가 런칭한다. 스카이초이스에서 이젠 고화질 Full HD 영상, 5.1 돌비사운드 입체음향으로 최신영화를 볼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초이스HD 론칭 특집으로 '뉴문', '평행이론', '전우치', '주유소습격사건 2' 등을 방영하며, 4월 22일에는 전세계 흥행 신기록을 수립한 '아바타'도 TV 최초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의 채널번호 1번~200번까지는 HD 채널이 포진해 있는 'HD 존'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시청자들이 HD채널만 일일이 골라보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고화질 채널만으로 블록 배치한 'HD 존'을 통해서 시청자들이 보도·스포츠·영화·다큐멘터리 등 원하는 모든 장르의 채널을 HD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나윤주 기자 yunj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