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세월호 7년 지나도 의혹, 의문없게 엄정 수사"
특검 임명장 수여식…이현주 "막중한 책임감, 진상규명에 최선"
2021-04-23 18:00:43 2021-04-23 18:00:43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세월호 참사는 피해자와 유가족뿐 아니라 우리 사회에 큰 상처와 한을 남긴 사건으로,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의혹이 남아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특별검사로 임명된 이현주 변호사에게 엄정한 수사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로 이현주 변호사를 임명한 뒤 환담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안전한 나라, 사람의 가치를 우선하는 나라가 되기 위해선 세월호 CCTV 데이터 조작 의혹 등에 대해 한 치의 의문도 남지 않도록 수사해 진실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이현주 특검에게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공익적 변호사 활동을 해왔을 뿐 아니라 행정 경험이 풍부해서 세월호참사 특검으로 적임자이기에 추천을 받자마자 바로 재가했다"며 "세월호참사 유가족의 아픔에 공감하면서 수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 특검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진상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앞서 국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검 후보 추천위는 전날 이 특검을 포함해 2명의 후보를 문 대통령에 추천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 추천 하루 만에 이 특검을 임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에서 이현주 변호사에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