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2007년 대선 경선 금권선거 의혹, 설왕설래
이상돈 "본건지 들은건지 분명해야"..이경재 "가능성 있다 본다"
2012-01-11 16:08:12 2012-01-11 16:08:12
[뉴스토마토 조정훈기자] 한나라당 홍준표 전 대표와 원희룡 의원이 지난 2007년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조직동원', '금권선거'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당내 이견이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이상돈 비상대책위원은 11일 "두 분이 그냥 전해들은 얘기인지, 목격한 것인지 그 부분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은 홍 전 대표를 향해 "뚜렷한 확증도 없이 대표까지 지낸 분이 그런 말은 하는 것은 경솔하다"며 정면 비판했다.
 
이 위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자신들이 진짜 목격했다면 두 분께서 그야말로 검찰에 수사(의뢰)를 하든 말든 해야 한다"며 "그냥 풍문으로 들은 건지 아니면 직접 목격한 건지 지금 알 수 없다. 그래서 더 이상 이에 대해서 언급하기는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
 
그는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에 대해선 "검찰이 그야말로 성역 없는 수사를 해주길 기대한다"며 "국민 사이에서 '한나라당이 결국에는 그게 그거 아니냐' 하는 부정적인 분위기가 많아진 것 같아 참담하게 생각한다"고 우려했다.
 
반면 이경재 의원은 "(2007년 대선 경선 금권선거 의혹 제기에 대해)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그런 얘기도 들었다"고 말했다.
 
당내 중진급인 이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과 인터뷰에서 "직접 경험하지는 못했는데 소외 지역 원외위원장들에게 얼마씩 돌렸다는 얘기를 충분히 많이 들었다"고 밝혔다.
 
또 "돈 봉투 사건은 본인들이 자백하는 게 아니고서는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며 "정의로운 분들이 그것을 고백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 정치개혁특위 위원장인 이 의원은 당내 선거를 선관위에 위탁, 관리토록 하는 방안에 대해 "정당법 개정이 필요하므로 4월 총선 전 도입은 어려울 것"이라며 "총선이 끝난 뒤 여야 합의가 가능하다면 도입해 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