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영홈쇼핑, 마케팅 전문가 탁진희 본부장 영입
2019-02-12 10:42:01 2019-02-12 10:42:01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공영홈쇼핑은 마케팅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탁진희(사진) 마케팅본부장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본부장급 간부로는 공영홈쇼핑에서 최초로, TV, 온라인 상품을 총괄하며 마케팅 본부를 진두 지휘한다. 탁 본부장은 1998년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CJ오쇼핑의 전신인 CJ홈쇼핑부터 CJ, CJ제일제당 등에서 마케팅과 온라인 사업을 경험한 이 분야 전문가다.
 
주요 이력으로는 CJ홈쇼핑의 'CJ몰' 론칭 및 온라인 매출 1조 돌파, CJ 그룹 멤버쉽 'CJ ONE' 기획 론칭, CJ오쇼핑 뷰티 온라인 사업 총괄 등이 있다. 특히 현재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미리 주문, 방송 알리미, V커머스의 업계 최초 론칭 및 미디어 커머스 기획은 홈쇼핑 업계의 멀티채널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제품 기획부터 소비자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까지, 폭넓은 마케팅 경험이 공영홈쇼핑에 필요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적임자로 평가받았다"며 "탁 본부장의 마케팅 역량이 우리 중소기업과 농어민들의 노력의 결실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2015년 개국 이래 사용해 온 채널명 '아임쇼핑'을 지난해 11월부터 '공영쇼핑'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시에 조직 개편을 통해 마케팅본부를 독립 조직으로 두고 우리 중소기업과 농축수산물의 마케팅 역량 지원에도 힘을 싣고 있다.
 
사진제공=공영홈쇼핑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