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ESG 경영선포식'
ESG경영위원회 설치 등 세부과제 추진
2021-04-22 14:48:20 2021-04-22 14:48:2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저축은행업계는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세부 과제로 △중앙회 내 ‘ESG경영위원회' 설치 △ESG경영 도입 위한 방향성 제시 △ESG 운영현황 분석 및 개선안 마련 △ ESG 콘텐츠 개발 등을 실천할 계획이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전 금융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저축은행업계도 ESG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도입,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을 초청해 '저축은행의 ESG 경영과 투자'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했다. 신 원장은 저축은행 특성에 부합하는 ESG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자금중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재식 저축은행 중앙회장을 비롯해 저축은행 대표이사들이 참가했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물론 많은 업계 임직원이 참석해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인 ESG경영 참여 방안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가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을 비롯한 저축은행 대표가 저축은행 ESG 경영선포식 이후 단체 사진 촬영한 모습. 사진/저축은행중앙회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