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안랩(053800)은 개인 PC용 보안 솔루션 V3 클릭이 최근 미국의 IT분야 전문 리뷰사이트인 가젯 리뷰에서 별 5개중 4개로 'Great' 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가젯 리뷰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주로 최신 IT 및 전자제품 리뷰와 업계 동향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미국 내 리뷰 전문 온라인 매체이다.
V3클릭은 USB 기반 소형 하드웨어에 백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형태의 신개념 보안 솔루션이다.
V3 클릭을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작동해 컴퓨터 내 악성코드 침투 상황을 자체 색상 변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내장된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까지 가능하다.
또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바이러스, 악성코드, 인터넷 위협 요인으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다.
아울러 PC의 종류나 복잡한 인증 및 설치 과정 없이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
안랩은 2012년 10월 미국 1위 사무용품 업체인 오피스맥스를 통해 V3 클릭을 출시했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미국 소프트웨어 시장은 진입 장벽이 높아 V3클릭과 같은 특화되고 차별화된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미국 지역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 개발과 맞춤형 전략으로 향후 미국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V3클릭은 지난 2월 인포 시큐리티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최고의 백신'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제공=안랩)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