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근혜 "문재인, 정치철학은 뭔가"
2012-03-07 12:03:24 2012-03-07 12:03:39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 "도대체 정치 철학이 뭔가"라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이 분에 대해서는 최근 의아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 후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대표적인 비서실장이었기 때문에 노 전 대통령의 가치나 정치철학, 정책에 대해 가장 잘 알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그런데 최근에 노 전 대통령이 국익을 위해 추진했던 한미FTA나 제주해군기지에 대해 반대하고 있다"며 "이런 부분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수장학회 문제와 관련, "이게 '장물'이고 여러 가지로 법에 어긋난다거나 잘못된 것이 있으면 벌써 오래전에 끝장이 났을 것"이라며 "정수장학회에 대해선 제가 관여해 결정을 내릴 상황이 아니다"고 했다.
 
박 비대위원장 "만약 공익에 어긋나는 운용을 했다든지 비리가 있다든지 하면 당국이나 이사진에서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의 탈당문제와 관련, "역대 정부 말기마다 대통령 탈당이 반복됐지만 국민 삶의 어려운 점이 해결됐는가"라며 "대통령 탈당이 해법은 아니다"라고 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대통령도 국정의 책임있는 마무리를 위해 탈당 그런 것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 정부의 실정을 묻는 질문에는 경제성장의 온기가 퍼지지 못한 점, 소통부족 등을 꼽았지만 "정부가 끝나고 국민과 역사 앞에 하는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대통령 측근, 친인척 비리와 관련해서는 "당 대표 시절에 이런 것을 막기 위해 상설 특검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한 적이 있다"며 "이런 제도를 포함해 뭔가 근본적 장치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유력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 관련, "그분이 어떤 태도를 갖든 제가 평가할 일은 아니다"며 "정치를 하겠다고 선언한 것도 아닌데 정치공세를 펴는 것은 별로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고 했다.
 
그는 "새로운 변화를 국민들이 원하고 있지 않나"며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아주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