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7일 대전·광명역세권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 2016-01-05 18:51:58 수정 : 2016-01-05 18:52:11
[뉴스토마토 김용현 기자] 코레일은 오는 7일 코레일 대전 사옥 3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역세권개발 민간사업자 공모'와 '광명역주차장부지 등 4개소 민간사업자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대전역세권 등 5개 개발사업에 대해 관심을 밝혀 온 잠재투자자에게 사업계획을 알리고 실질적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공모사업에 대한 평가 및 자격요건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사업 관련 자세한 공모지침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전역세권은 도시환경정비사업 방식으로 대전역 복합 2구역을 선도개발해 대형쇼핑몰, 엔터테인먼트, 호텔, 오피스 등의 복합시설개발 및 환승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교통의 요충지로서 접근성이 개선됨은 물론 원도심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명역세권은 택지개발사업에 따라 광명역 주변 대형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KTX광명역을 이용한 접근성이 양호해 역세권 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역세권 개발 조감도. 사진/코레일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용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