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리우 올림픽 현장 올레 tv 모바일서 제공
5G 리포터 VR 영상 촬영
2016-08-08 10:07:31 2016-08-08 10:07:31
[뉴스토마토 서영준기자] KT(030200)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생생한 현장을 올레 tv 모바일에서 전달한다. 
 
KT는 브라질 리우 현지에서 5세대(5G) 리포터들이 촬영한 가상현실(VR) 영상을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KT의 5G 리포터는 5명의 브라질 현지 모델들로 헬맷캠, 바디캠, 액션캠 등 다양한 웨어러블 카메라와 360도 VR 카메라를 부착하고 리우의 주요 관광명소인 예수상과 코파카바나해변, 빵 지 아쑤까르 등을 돌아다니며 리우에 모인 전세계인들의 즐거운 모습과 활기찬 축제 분위기를 담았다.
 
KT 고객들이 리우의 열기 특별관의 콘텐츠를 체험하는 모습.사진/KT
 
특히 KT 5G 리포터는 스키, 아이스하키, 피겨 스케이트, 쇼트트랙, 스노우보드 등 동계 스포츠 의상과 장비를 착용하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많은 리우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에서 선보일 5G에 대해 설명했다.
 
5G 리포터가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은 올레 tv 모바일 VR 전용관에서 이날 오전 11시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KT 고객들은 5G 리포터와 동일한 시점에서 리우의 생생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선수를 포함 KT그룹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 장면을 360도 VR로 촬영한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상무는 "앞으로 KT가 선보일 5G 네트워크 기반에서는 어디에서든 누구나 5G 리포터처럼 손쉽게 실시간으로 끊김없는 영상을 송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5G 시대를 KT가 앞당기고 세계 최초로 선보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