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의학칼럼)허벅지 근육, 조루증 탈출의 핵심요소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7-03-07 10:14:06 2017-03-07 10:14:06
조루증을 호소하는 남성은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취미생활과 운동으로 활력을 유지해야 조루증에서 빨리 벗어날 수가 있다. 이러한 운동요법의 핵심은 바로 하반신 근육이다. 그중 허벅지 근육을 강하게 하는 것이 바로 성 기능을 손쉽게 향상시킬 방법이다. 허벅지 근육은 음경 주변을 광범위하게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허벅지 근육을 강하게 할 때 음경으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하게 할 수 있고, 일단 음경으로 모인 혈류를 쉽게 빠져 나오지 못하게 하는 역할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조루증 조절에서 중요한 작용을 하는 괄약근의 조임작용도 증가시켜서 조루증을 예방하고, 조루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어나면, 근육내의 남성호르몬 수용기관과 남성호르몬이 결합해서 동화작용을 일으킨다. 이러한 단백질 동화작용을 통해서 근육량은 증가하고 남성호르몬은 소비된다. 소비된 남성호르몬을 보충하고자, 남성호르몬의 생산은 촉진되고 체내 분비의 증가로 조루증인 남성은 남성호르몬의 증가에 의한 혜택도 아울러 볼 수가 있다. 이러한 남성호르몬 증가에 의한 조루증 예방과 사정조절에 관여하는 근육인 괄약근 강화를 통한 조루증 감소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허벅지 근육의 단련이다.
 
허벅지 근육이 강하지 못한 남성은 통상적으로 다리를 벌리게 되는 습관이 형성되는데, 지하철에서의 '쩍벌남'은 본인이 스스로 조루증 남성이라고 타인에게 공개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된다.
 
최근 몸매 만들기 열풍이 불면서 근육을 부풀리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멋진 근육남 중에도 의외로 조루증 남성이 많다. 바로 앞서 언급한 허벅지 근육의 강화를 소홀히 하면 속 빈 강정이 될 수도 있다. 우락부락한 근육의 크기만큼이나 알찰 것이라고 기대했던 남성이 조루증을 보이게 되면, 기대를 가졌던 여성파트너는 더욱 더 큰 실망을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강한 몸을 만들어서 조루증에서 벗어나려는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려면 팔 근육뿐만 아니라, 허벅지 근육도 강화해야 한다. 허벅지 근육은 한번 강하게 만들어 놓으면 오랜 기간 지속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처음에는 힘들지만 계속해서 조루증 예방과 성 기능 강화의 기반이 될 수 있다. 허약한 몸과 그로 인한 조루증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몸은 더 허약해지고, 조루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증가하는 악순환이 되풀이 된다. 조루증이 더 지속되기 전에 하반신 근육강화와 함께 활기찬 생활을 유지시키도록 노력하자.
 
하반신 근육인 허벅지 근육의 강화는 조루증 치료에서 아주 중요하다. 음경혈류량 증가와 함께 조루증의 핵심인 괄약근 이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가장 큰 근육인 허벅지근육을 강화시킬 때 근육량 증가에 의한 남성호르몬 증가는 극대화될 수 있다. 조루증을 예방하고 감소시키고자 하는 남성은 반드시 허벅지 근육 강화에 온힘을 쏟을 필요가 있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 남성학회 정회원
- 세계 성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 메디시티 대구를 만드는 사람들-지역의료계 리더 10인에 선정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