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사람인, AI 모의면접 앱 출시
'아이엠그라운드' 런칭…모의인적성도 제공
2019-10-16 08:36:20 2019-10-16 08:36:20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앱을 선보였다.
 
사람인HR이 운영하는 사람인은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엠그라운드의 동영상 모의면접 서비스로 구직자가 직접 모의면접 영상을 촬영하면, AI가 표정·목소리·발음·속도·시선 등 8가지 요소로 분석해 레포트 형태로 보여준다. 레포트에는 구직자의 면접 스타일 평가와 개선 방향, 실제 면접에서 활용 할 팁까지 세부적인 면접 코칭이 담겨있다.
 
또한 인적성검사도 함께 서비스한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답형 인성검사와 패턴 기억하기, 같은 그림 찾기 등 게임형 형태로 제시되며, 역시 결과 레포트를 제공한다.
 
아이엠그라운드 앱은 구직자 개개인에게 특화된 면접 솔루션이라는 점도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모의면접과 인적성검사는 구직자가 지원하려는 직무와 신입·경력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문항이 출제된다.
 
앱 설치 후 사람인 회원 로그인만 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을 기반으로 했고,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 및 UI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방상욱 사람인 이사는 “그간 쌓은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와 AI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얻은 데이터 분석 역량을 총망라해 아이엠그라운드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