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바른비래당 “우승호 대전시의원 의원직 사퇴하라”
2019-10-31 11:01:56 2019-10-31 11:01:56
[뉴스토마토 김종연 기자]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우승호 의원의 갑질 의혹에 대해 사과와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바른당은 김태영 대변인은 30일 논평을 내고 “비밀유지 서약서의 경우 고용주인 의회사무처와 기간제 근로자 간에 작성해야 한다. 그동안 의회사무처는 직원들에게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토록 한 전례도 없었다고 한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의원은 그 어떤 법적인 근거로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케 하였는지 실로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우 의원의 행동은 시의회 사무처 근로자의 인권을 짓밟고 최소한에 법적 상식까지 무시하는 행태임이 분명하다. 더욱이 초선이며 비례대표의 신분에서 갑질 논란을 초래한 한 우의원은 비판받아야 마땅하다”면서 시의회 차원에서 책임을 물을 것을 촉구했다.
 
바른당은 또 우 의원을 공천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책임을 요구했다. 바른당은 “초선 시의원이 벌써부터 갑질 논란을 일으킨다면 과연 앞으로 대전 시정이 어떻게 될 것 인지, 심각하게 유려 되는 바”라면서 “비례대표 시의원인 우의원이 과연 청년을 대변할 수 있는 청년정치인 인지, 의정 활동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이 있는지에 대한 검증이 공천 과정에서 제대로 되지 않았음이 이번 갑질 논란으로 인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바른당은 “거듭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구의원의 실추로 인하여 대전 지역 정가의 이미지는 이미 만신창이가 되고 말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시의회와 더불어민주당은 조속히 징계위원회를 열어 대전시민에게 책임 있는 결과로 사죄하라해야 할 것”이라면서 “하루빨리 우의원은 피해를 입은 근로자에게 진정으로 사과해야 하며 본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결자해지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선출직 시의원 구의원에 대한 갑질 신고센터를 시의회 및 구의회에 둬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로고. 사진/뉴스토마토
 
대전=김종연 기자 kimstomato@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