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주주총회 개최…"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성장"
2022-03-16 11:29:14 2022-03-16 11:29:14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가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주주들에게 피력했다. 
 
삼성SDS는 16일 잠실캠퍼스에서 3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안건이 의결됐다.
 
이날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회사가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올해 업종 전문성에 기반한 컨설팅, 구축, 운영의 엔드투엔드(End-to-End) IT서비스를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에서 수천 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등 미래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16일 삼성SDS 잠실 캠퍼스에서 개최된 제3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아울러 삼성SDS는 IT 신기술 기반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중심으로 물류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중국,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수립, 안전환경 모니터링 체계 강화, IT 사회공헌 등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