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삼성물산 '홈닉 2.0'에 샵바이 제공
샵바이 프리미엄 활용해 인앱 커머스 구축…쇼핑 기능 확대
2024-09-11 15:19:45 2024-09-11 15:19:45
[뉴스토마토 배덕훈 기자] NHN 커머스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 홈닉 2.0’에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홈닉은 홈 IoT(사물인터넷), 차량, 에너지 사용량 등을 관리하는 홈그라운드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 건강관리와 연계된 라이프 인사이드서비스 등 주거생활 관련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홈 플랫폼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해 8월 홈닉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달 27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홈닉 2.0을 출시했습니다.
 
홈닉 2.0에는 NHN 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해 쇼핑 기능이 확장됐습니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입니다. ‘마크(MACH)’ 기술을 접목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필요한 기능을 조합해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고, 출시 후에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오픈 API를 지원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샵바이 프리미엄을 통해 홈닉 2.0 내에는 다양한 쇼핑 서비스가 도입됐습니다. 식품, 생필품, 가전, 헬스케어 등 제휴사의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홈니커스 클럽과 지역 주민끼리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동 구매하는 등의 홈닉 공구서비스도 새롭게 구축됐습니다.
 
특히 샵바이 API를 활용해 래미안 아파트 입주자들의 회원 정보를 연동해 추가 회원가입 없이 홈닉 앱을 활용해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구현됐습니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기존 네이티브 앱에 이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인앱 커머스구축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홈 IoT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커머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기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NHN)
  
배덕훈 기자 paladin7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