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드사 4차산업 노크)현대카드, 심플과 집중 컨셉의 앱카드 출시
국내최초 앱카드 통합 어플…고객 활용 가능한 혜택 한눈에
2017-03-29 08:00:00 2017-03-29 08:00:00
[뉴스토마토 이종호 기자]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카드 서비스와 앱카드 간편결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통합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컨셉은 ‘심플(Simple)’과 ‘집중(Focused)'으로 일반 카드사들은 PC 웹사이트 수준의 조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간편결제 기능을 지닌 앱카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카드는 고객이 2~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내려 받아 별도로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각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현대카드는 단순히 PC 버전의 웹사이트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는 대신, 고객의 입장에서 선택과 집중을 추구했다.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전면에 배치한 것이다.
 
그 결과, 메인 메뉴는 크게 카드 사용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My Account, 보유 포인트와 고객이 활용 가능한 혜택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나만의 혜택 그리고 앱카드로 구성됐다. 카드지출 관리부터 혜택 정보 확인과 간편결제까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개선한 것이다.
 
현대카드는 깊이 있는 이용자 인터페이스 연구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좌우로 이동시키는 ‘스와이프(Swipe) 기능’을 적용해 빠르게 메인화면을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불필요한 탐색과정을 줄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최대 3단계 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조화했다.
 
모바일과 카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현대카드는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각종 금융정보와 카드 사용 추이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맞는 새로운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글씨와 숫자 크기도 키웠다.
 
또, 주요 정보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직관적인 인포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가미했으며, 기존 명세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컬러와 아이콘을 적용해 현대카드만의 디자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현대카드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단어와 문구 역시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말을 선별해 적용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