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관영 "바른당 공수처법 별도 발의…패스트트랙 지정 함께 논의"
민주당에 제안…"제안 수용시 사개·정개특위서 패스트트랙 진행"
2019-04-29 10:20:37 2019-04-29 10:20:37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9일 "여야 4당이 합의한 공수처법 이외의 내용을 담아 바른미래당 공수처 법안을 별도 발의하겠다"면서 "이 역시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해 함께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 공수처 법안은 권은희 의원이 대표발의할 것"이라며 "이 법안과 이미 사개특위에 상정된 여야 4당의 공수처 법안을 동시에 패스트트랙 안건으로 지정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두 법안을 동시에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한 뒤 추가 논의 통해 최종 단일안을 사법개혁특별위원회에서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이 안을 민주당에 최종 제안하고 이 제안이 수용되면 그 뒤에 사개특위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를 개의해서 패스트트랙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주 두 분(오신환·권은희) 위원의 사보임 문제로 당내 혼란이 있었고, 두 분에게 마음의 상처를 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면서 "저 스스로 숙고와 성찰의 시간 갖겠다고 말씀드리고 주말동안 사임된 의원은 물론 또 다른 의원들과도 많은 대화를 했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