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청약 신청하고 휴면 보험금도 찾으세요”
2023-11-21 10:51:53 2023-11-21 10:51:53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라온시큐어(042510)는 21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고객사들이 자사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옴니원CX는 전자서명법 개정 및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인증앱들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해주는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들은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등본 발급, 금융 거래 등의 서비스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최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들을 확보했습니다. 해당 기관 이용자들은 각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 일일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민간인증을 통해 쉽고 빠르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자사의 인터넷 청약시스템에 옴니원CX를 도입했습니다. 이용자들은 주택 청약 신청, 서류 심사 대상자 조회, 당첨자 조회 시 카카오, 네이버 등 원하는 민간인증 앱을 한 화면 내에서 선택해 쉽고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에 옴니원 CX를 적용했습니다. 옴니원CX로 인증만 하면 보험 가입 내역, 미청구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 옴니원CX를 도입해 입사 지원자들이 간편하게 민간인증을 거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이 외에도 유통,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옴니원CX 고객사를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옴니원CX는 국내 최초의 통합인증 서비스로 민간인증뿐 아니라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통합 창에서 한번에 제공합니다. 때문에 기업, 금융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들로부터 도입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옴니원CX는 지난 2020년 말 출시 이후 3년만에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연 2천만건 이상의 인증 건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주로 연말 정산이나 등본 발급 등을 통해 익숙하셨을 옴니원CX가 이제는 청약, 보험, 채용 등 점점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며 일상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라온시큐어가 오랜 시간 쌓은 신뢰와 보안, 인증 역량을 더해 기존 본인 인증 서비스들을 대체하는 ‘국민 통합인증’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 · 손해보험협회 · 한국전력공사 등이 옴니원CX를 도입했다. (사진-라온시큐어)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